본문 바로가기

첫 유럽 여행이라면 추천하는 나라 BEST4

HELIA TRIP 2024. 7. 4.

 

처음으로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전에 포스팅한 나의 스타일에 따라 여행지를 고르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만약에 고민해 봐도 고르기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처음 유럽 여행을 갈 때 가면 좋을 나라 몇 가지 추천드립니다.

 

프랑스 (파리, 스트라스부르, 니스)

프랑스 파리 에펠탑 낮 사진
파리에 가면 어디서든 잘 보이는 에펠탑

 

유럽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 중 하나이기도 한 프랑스입니다. 많은 사람이 유럽 여행을 갈 때 많이 선택하는 곳이기도 하죠.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즐길 거리도 많기 때문에 첫 유럽 여행이라면 프랑스를  고려해 보시면 좋습니다.

프랑스의 경우에는 유명한 랜드마크뿐만 아니라 쇼핑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쇼핑을 즐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다만, 파리의 경우에는 다른 유럽 도시에 비해서 비교적 한국인이 많은 편이고, 낭만적인 거리와 도시 분위기에 반해 깨끗한 느낌의 도시는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물가가 엄청나게 비싼 곳이기 때문에 여행지로 결정하기 전에 기본적인 호텔 비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

이탈리아 로마 천사의 다리와 천사의 성
로마 바티칸 근처에 있는 천사의 다리와 천사의 성

 

이탈리아의 경우에는 우리가 흔히 아는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밀라노 이외에도 여행을 할 수 있는 수많은 도시들이 있고. 도시별로 매력이 다른 나라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도시 이동을 기차로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유럽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유적지를 좋아하는 사람, 휴양지를 좋아하는 사람, 미술관 & 박물관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의 도시들이 있기 때문에 도시 선택을 잘한다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 너무 좋은 나라예요.  다만 첫 유럽여행을 이탈리아로 가게 된다면 그 이후에 가는 나라들은 약간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루체른)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 전경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을 한다면 꼭 가야하는 융프라우

 

스위스는 물가가 비싼 편이지만 자연경관이 너무 아름답고, 치안이 굉장히 좋은 나라입니다.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같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자연경관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우 1순위로 추천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면 만족도가 엄청 놓은 곳이기도 하고요!

다만 날씨가 굉장히 여행에 큰 영향을 주는 나라이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서 정말 최고의 여행지가 될 수도, 최악의 여행지가 될 수도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스위스는 사람이 많고 물가가 더 오르더라도 날씨가 좋은 성수기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동유럽 (체코 프라하, 헝가리 부다페스트)

헝가리 부다페스트 국회의사당 야경
야경이 너무 아름다운 유럽 도시 중 하나인 부다페스트

 

야경을 보는 것을 좋아하거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유럽 여행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동유럽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야경으로 유명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체코의 프라하의 경우에는 여느 서유럽 국가 못지않게 볼거리가 많음에도 물가가 비싼 곳이라서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체코 프라하 프라하성 야경
유럽의 3대 야경 중 하나인 프라하성

 

처음 유럽 여행을 갈 때 어디를 걸지 고민이 된다면 위에 소개해 드린 나라와 도시들을 한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