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숙소 정하기 (호스텔, 한인민박, 호텔, 에어비앤비)

HELIA TRIP 2024. 7. 14.

 

유럽여행을 할때 비행기를 발권하고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숙소를 정하는 일입니다.

 

유럽여행 숙소의 경우에는 취향 혹은 예산에 따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유형은 호스텔, 한인 민박, 호텔,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데요.

 

숙소 형태마다 장단점이 확실하고,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의 성향과 예산을 고려해서 정하시면 됩니다!

 

호스텔

호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과 전 세계에서 온 여행자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도미토리가 대표적인 형태인데요. 혼성이 기본이지만 여성용/남성용이 나뉜 경우도 있으며, 여성용은 빨리 매진되는 편입니다.

 

단점은 여럿이 이용하는 만큼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지 않고, 소음이 발생하거나 도난의 위험이 많습니다.

 

한인민박

한인 민박은 도미토리와 개인실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식 식사와 라면을 제공하고, 말이 잘 통하고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투어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다면 예약 대행을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점은 화장실이 부족하거나 도난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불법인 경우도 있다는 점입니다.

호텔

일행이 있을 경우에는  호텔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소규모부터 체인까지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므로 조건을을 잘 확인하고 예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텔의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에어비앤비

요즘 유럽 여행 시에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현지인의 집에서 살아보는 것이 큰 메리트입니다. 

 

다만 사진과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예약 시에는 후기를 많이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점은 예약이 확정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고, 체크인 전에 짐을 맡기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최악의 상황에는 일방적으로 취소를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제도적으로 보완을 하고 있어서 에어비앤비를 사용하는 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