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패키지와 자유여행 나는 어떤걸로?

HELIA TRIP 2024. 7. 10.

유럽여행을 갈 때 패키지로 갈지 자유여행으로 갈지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이나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유럽 여행을 갈 경우에는 되도록 자유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 편입니다. 물론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지만요!

 

유럽자유여행-비행기

자유여행의 장점과 단점은?


유럽 패키지 여행의 경우에는 랜드마크만 찍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고, 너무 많은 이동과 불필요한 코스들이 중간에 끼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많이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그런 경우도 많아요.

 

시간이 너무 없어서 부득이하게 패키지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차근차근 준비해서 자유여행을 할 경우에 조금 더 기억에 남고 좋은 경험을 안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준비 과정은 물론 여행 루트나 기간, 현지 숙소 선택 등 모든 일정을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자유여행의 매력입니다.

 

각자의 관심 분야나 여행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단체로 움직이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인 여행을 할 수 있어요. 나만의 루트를 짜고 내가 찾은 맛집을 가는 것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패키지에 비해서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고, 현지에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부득이하게 유럽여행 패키지를 선택해야 한다면?

이런저런 이유로 유럽 자유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단체 패키지보다는 세미패키지를 추천드립니다.

유럽여행 세미패키지는 단체 패키지이와는 다르게 도시 간의 이동은 같이 하고, 도시에서의 여행은 자유여행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낯선 곳에서의 이동이 걱정이라면 세미 패키지를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유럽여행을 하려면 영어를 잘해야 할까?

유럽 여행을 하면서 영어를 잘하면 좋은 점이 많지만, 영어를 못한다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영어는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유럽 대부분의 나라도 영어권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인들도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에 필요한 식당에서 음식 주문하기, 가게에서 물건 사기, 길 물어보기, 호텔 체크인하기 등등에 필요한 간단한 회화만 할 줄 안다면 의사소통에 큰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얘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현지인들과 대화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지 않고, 만약에 도움을 요청할 일이 있거나 물어봐야 할 것이 있다면 번역기 어플 (구글 번역, 파파고 등)을 사용해 주셔도 충분히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영어를 잘한다면 여행하면서 더 편하고 좋은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못한다고 해서 유럽 자유여행을 못 가는 건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여자 혼자 유럽 여행은 너무 위험할까?

유럽 여행을 가보면 여자 혼자 오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물론 처음 떠나기 전에는 걱정이 많을 수 있지만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간다면 크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밤늦게 돌아다니지 않고, 해지기 전에 숙소로 돌아오는 방향으로 여행을 진행하시면 큰 문제없이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야경을 보러 갈 경우에는 동행을 구해서 여럿이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소매치기나 인종차별 등 조심해야 할 부분은 있지만 그건 혼자 가든 여럿이 가든 어느 나라를 가든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과도한 친절을 베풀거나 말을 거는 사람은 경계해 주세요. 친절을 베풀려는 걸 수도 있지만 불순한 의도로 접근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